하나은행 분실신고 전화번호 (체크카드, 통장),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 생활정보
- 2021. 7. 11.
하나은행 분실신고 전화번호,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카드나 통장, 보안카드 등을 분실한 경우라면, 아래에서 빠르게 확인해보세요.
하나은행 분실신고 전화번호
하나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는 하나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이용해서 할 수 있습니다. 1599-1111 또는 1588-1111로 전화한 후, # (분실, 사고신고)을 누르고 분실 신고할 대상에 따라 번호를 누르면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는 24시간, 365일 언제든 ARS로 할 수 있으니 분실 또는 도난이 의심된다면 바로 신고를 해두세요. 빨리 되찾으면 분실신고 해제도 가능하니 안전을 위해 웬만하면 신고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 하나은행 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 1599-1111/ 1588-1111
분실대상별 신고번호
위의 전화번호를 누른 후, 아래의 번호를 참고해서 분실신고를 해보세요.
분실 대상에 따른 단축번호
- # > 1: 금융사기 피해신고
- # > 2: 현금카드 및 직불카드 분실신고
- # > 3: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분실신고
- # > 4: KEB하나은행 발행 자기 앞 수표 분실신고
- # > 5: 통장 및 인감 분실신고
- # > 6: 자물쇠카드 및 OTP카드 분실신고
- # > 0: 상담원을 통한 사고신고
카드 분실신고 후, 재발급을 하면 카드번호, 유효기간 등이 변경됩니다. 이렇게 되면 자동이체 등록해두었던 정보를 새로 변경해줘야 하는데, 이 과정이 귀찮다고 해서 분실신고와 재발급 신청을 안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조금 귀찮음을 감수하더라도 안전한 것이 좋겠죠?
참고로 보안카드, OTP카드, 통장 등은 분실신고 후 통장, 도장, 신분증을 지참하고 하나은행에 방문해야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하나은행의 대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99-1111 또는 1588-1111 입니다. 일반 상담은 9시부터 18시까지 가능합니다. 해외에서 전화를 할 때에는 +82-42-520-2500을 이용하세요.
분실신고 외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의 단축번호입니다. 1599-1111을 누르고 원하는 업무에 따라 아래의 번호를 누르면 빠르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 1번: 하나은행으로 송금
- 2번: 다른은행으로 송금
- 3번: 잔액조회
- 4번: 거래내역 조회
- 5번: 기타다른 서비스
- 8번: 외국어서비스
- 9번: 마이폰 서비스
- * : 빠른 말/느린 말 서비스
- 0번: 상담원 연결
- # : 사고신고
기타 분실신고 방법
하나은행의 분실신고를 전화를 통하지 않고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은행 홈페이지나 하나은행 어플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마이하나 > 분실/사고신고 > 인터넷 분실신고] 메뉴를 이용하세요. 홈페이지나 어플에서 메뉴 경로는 동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