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고객등급 제도 종류와 등급별 혜택 (하나로가족고객제도)
- 금융
- 2021. 6. 8.
농협의 고객등급제도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등급 종류와 등급별 혜택은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대부분의 은행은 각각 고객등급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거래실적에 점수를 매겨 등급을 나누고, 등급에 따라 수수료 면제 혜택이나 기타 우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농협 고객등급 제도란?
농협 고객등급제도는 '하나로가족고객제도'라고 부릅니다. 개인사업자를 포함한 개인고객의 농협 거래실적을 종합해 하나로 가족 고객으로 선정한 후, 우대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선정일 기준 1개월 이상 거래한 고객이 대상이며 신용관리대상자, 신용회복지원대상자, 개인회생 대상자 등은 제외됩니다. 선정기준일은 매년 3월, 6월, 9월, 12월 말일을 기준으로 익월 10일 선정합니다. 우대서비스 적용기간은 선정일 다음날부터 6개월간입니다.
NH농협은행 하나로가족/ 농축협 하나로 가족으로 구분되며, 농협 홈페이지에서 하나로 가족 여부를 조회를 해볼 수 있습니다.
1. 농협은행 하나로 가족 선정기준과 등급종류
우선 NH농협은행의 하나로가족고객 선정기준입니다. 수신, 수익증권, 신탁, 여신, 공제, 보험, 방카슈랑스, 카드, 급여이체, 외환, 교차판매, 결제계좌, 고객정보, 세대 등록정보, 거래기간에 따라 점수가 매겨집니다.
선정기준과 배점을 합해 점수를 산정하고, 그 점수에 따라 총 5등급으로 구분됩니다. 탑클래스, 골드, 로열, 그린, 블루 등급인데요, 톱클래스는 15,000점 이상, 골드는 6,000점 이상, 로열 등급은 3,000점 이상, 그린등급은 1,200점 이상, 블루 등급은 900점 이상입니다.
우대서비스
등급에 따라 우대서비스가 다르게 적용됩니다. 기본적인 우대서비스는 대출 우대, 예금금리우대, 예금 관련 수수료 면제와 감면 서비스, 신용카드 연회비 면제, 자동이체, 텔레뱅킹, ATM 이체, 출금 수수료 면제, 외화 환전 우대율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아래 표를 참고하세요.
2. 농축협 하나로 가족 선정기준과 등급종류
농축협의 하나로 가족 고객 선정기준입니다. 수신, 여신, 보험, 방카슈랑스, 카드, 외환, 교차판매, 자동이체 실적, 카드결제계좌, 급여이체 여부, 가맹점대금, 거래기간, 고객정보, 세대 등록정보, 조합원 여부에 따라 점수가 매겨집니다.
농축협 고객 역시 총 5등급으로 등급이 결정되고, 평가점수와 금융자산에 따라 등급이 정해집니다. 금융자산의 경우 본인 기준 예금, 적금 등 수신 3개월 평균잔액과 공제, 방카슈랑스 보험료를 합산한 실적이라고 합니다.
우대서비스
농축협 고객등급에 따른 우대서비스입니다. 무보증 신용대출한도가 다르게 적용되고, 예금금리, 수수료, 신용카드 연회비 면제, 외환 환전 환율우대, 자동이체, 카드 발급, ATM 출금/이체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기본 우대서비스는 아래의 표를 참고해보세요.
더욱 자세한 내용은 NH농협 [라운지 - 우대서비스 - 우수고객제도]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대원으로 등록하면 가족 고객 우대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이 부분도 체크해보세요.
NH농협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