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고객 등급표: VIP CLASS 종류와 혜택 정리

기업은행 고객 등급표: VIP CLASS 종류와 혜택 정리

기업은행의 고객등급에 대해서 확인해보았습니다. IBK기업은행을 이용 중이라면 주기적으로 고객등급에 대한 안내 문자가 오는 것을 본 적이 있을 텐데요. 고객 등급에 따라 수수료 면제 같은 혜택이 있다고 합니다. 등급이 어떻게 나뉘고 혜택은 무엇이 있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썸네일

 

기업은행 VIP CLASS 고객등급이란?

기업은행 고객등급은 VIP CLASS (브이아이피 클래스)라고 해서 거래실적을 두루 평가해 등급을 부여합니다. 기업은행 뿐 아니라 다른 은행들도 이런 고객등급제도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중소 개인대표자를 포함한 개인고객에게 적용되는 고객등급으로 기본 실적은 총수신, 여신, 외환거래의 3개월 평잔 합계와 추가 실적에 포인트를 부과해 점수를 계산합니다. 추가 실적은 입출식, 적립식, 거치식, 수익증권, 신탁, 퇴직연금 방카슈랑스, 신용카드 스마트뱅킹, 거래기간 등입니다.

 

 

고객등급 종류와 평가기준

개인 VIP 클래스 등급과 포인트

등급 포인트
다이아몬드 30,000 포인트 이상
플래티넘 15,000 포인트 이상
골드 5,000 포인트 이상
실버 2,000 포인트 이상
패밀리 700 포인트 이상

매 분기말 실적으로 연4회 정기 평가하고 3개월간 적용됩니다. 단, 3개월 총 수신평잔 30만 원 미만, 연체, 신용불량 고객은 선정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세부평가기준

세부기준은 아래의 표를 참고하세요.

기업은행-고객등급-세부기준표
고객등급-세부기준

우대서비스

고객등급을 찾아보게되는 이유는 우대서비스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수수료 면제 혜택입니다. 인터넷뱅킹이나 통장 재발행수수료, 자동이체 수수료 등 등급에 따라 면제 혜택이 다릅니다.

 

 

실버등급은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수수료, 현금카드 발급 수수료, 통장 재발행수수료, 제증명서 발급 장당초 과수 수료, 납부자 자동이체수수료, 자기 앞 수표교 환현 금화 수수료, 수탁어음 보관수수료가 면제이고 당행 ATM 타행송금수수료가 월에 10회 면제입니다.

 

등급이 올라갈 수록 타행 온라인 송금 수수료, OTP 발급 수수료, 대여금고 임차보증금, 문자통지 서비스 수수료, 주요 외화 환전우대율 적용, 외화송금수수료, 외화현찰수수료 등이 면제됩니다.

기업은행-고객등급별-우대서비스-표
고객등급별-수수료면제

수수료 면제 외에도 신용대출 한도와 특화서비스가 있습니다. 

VIP 등급에 따라 신용대출 최대한도가 정해지는데, 실버 등급은 1천만 원, 골드 등급 2천만 원, 플래티넘 3천만 원, 다이아몬드 등급은 5천만 원입니다. 

고객등급별-서비스표
고객등급-서비스

그리고 특화서비스로 골드 등급부터는 WIN CLASS룸 이용과 자산관리 서비스가 제공되고, 등급이 오를수록 세무상담서비스, 부동산 컨설팅, 증여신고대행, 경조사 지원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 VIP CLASS 전용 콜센터 전화번호:080-776-400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