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와 재발급하는 방법
- 생활정보
- 2021. 2. 5.
KB국민은행의 체크카드 분실시 신고하는 방법과 재발급방법을 알아봅니다. 지갑잃어버리거나 갑자기 카드가 없어진 것을 알게된 순간 정말 귀찮은 일이 시작되는 순간입니다.
카드 한 장 잃어버리면 차라리 다행이라는 생각으로 얼른 분실신고, 사용정지를 하면됩니다.
지갑을 통째로 잃어버렸다면 그땐 정말 골치아프죠. 요새는 현금을 안가지고 다니기때문에 돈 잃어버린것보다 소중한 지갑을 잃어버린 슬픔과 신분증, 카드를 재발급받아야하는 귀찮음이 더 속이 상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체크카드 분실신고, 재발급하는 방법은 꽤 간단합니다. 아래의 제가 한 방법을 따라해보세요.
소중한 내 국민 체크카드. 카드도 오래쓰면 약간 정이 드는 것 같아요. 저만그런가요?
우선 체크카드 분실신고를 하려면 KB국민카드 어플이 있어야 합니다. 어플에서 간단히할 수 있고, 또 다른 방법은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국민체크카드 재발급하는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 어플이 아니라 <국민카드>인 점 꼭 확인하시고 없으면 다운로드 받아서 로그인하세요.
국민카드 어플 첫페이지를 조금 내려보 내 보유카드가 나오고 [분실신고하러가기] 메뉴가 있습니다. 선택하세요.
분실신고 페이지가 나옵니다. 도난을 당했거나, 분실한 경우 분실신고를 하면됩니다. 아래에 [분실신청] 을 선택하세요.
분실신고신청 페이지에서 카드를 정확히 확인한 후, 사고지역을 선택하면됩니다. 단 여기서 국내가 아닌경우에는 분실신고만 가능하고 체크카드 재발급을 할 수 없습니다.
분실신고를 하면서 동시에 재발급을 신청하면 카드가 배송되어옵니다. 물론 미발급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두번째로 국민은행 체크카드의 분실신고와 재발급을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할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 전용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1788 입니다.
국민은행 카드 분실신고 전화는 24시간 가능합니다. 1588-1788로 전화를 한 후, 2번을 누르면 됩니다.
분실신고를 한 후, 카드를 찾으면 해제를 하면됩니다. 해제신 역시 같은 번호로 전화하면 됩니다.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니, 분실한 것이 확실하다고 생각되면 빨리 분실신고를 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