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Haatz)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AS 신청 방법

하츠(Haatz)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AS 신청 방법

하츠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AS 신청 방법

국내 주방 후드 제조기업으로 유명한 하츠 (Haatz)의 AS 신청 방법,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아봅니다. 부모님댁 후드가 하츠제품인데 오래되어서 AS가 가능할까 알아보다가 정보 공유해봅니다. 

 

하츠는 주력 제품인 후드 말고도 쿡탑,가스레인지, 공기청정기 등 제품이 다양해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하츠 후드 AS 신청 방법


1) 하츠 홈페이지를 통한 접수

2) 하츠 고객센터로 접수 

 

 

수리비용?

무상 A/S 기간 내에는 무상 수리가 원칙이라고 합니다. 

단, 유상수리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A/S 비용이 발생할 수 있는데,  유상서비스 비용은 자재비 + 출장비로 청구되고 출장비는 15,000원이라고 합니다. 

 

 

 

1. 홈페이지 접수 

하츠 홈페이지 [바로가기]에 접속 후,  [고객지원]으로 이동하면 아래처럼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a/s 신청 및 조회]로 이동 후, a/s신청을 하면됩니다. 이후 신청내용 검토 후, 담당자가 연락하고 방문해서 수리가 진행됩니다. 

신청 전에 AS가 필요한 제품의 모델명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모델명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에서 알려드릴께요. 

 

 

 

2. 하츠 Haatz 고객센터 전화번호 

홈페이지 신청이 번거롭거나 급한 경우,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츠 고객센터: 1644-0806

 

*운영시간

- 평일: 08시 30분 ~ 17시 30분

- 토요일: 8시 30분 ~ 12시 30분

- 일요일, 공휴일: 휴무 

 

 

# AS 신청 전 알아두면 좋을 정보

 

하츠 제품 모델명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하츠 앱을 설치하시고 제품전면에 부착된 QR코드를 확인하거나, 제품 밑면에 있는 제조스티커를 확인.

제품 밑면에 없는 경우에는 필터망을 제거한 후 제품 안쪽을 확인해보세요. 

(하츠 앱은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에서 하츠를 검색하시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후드에서 기름이 떨어집니다.


후드의 역할은 요리할 때 발생하는 유증기와 음식냄새를 밖으로 배출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유증기의 일부는 후드의 배기구를 통해 외부로 배출되고, 일부는 후드 내부의 팬모터 속이나 필터망에 맺혀 아래로 떨어지게 됩니다. 

 

이는 제품의 문제가 아니라 아닌 사용중에 일어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따라서 후드내부와 필터망을 자주 청소하고 관리하면 후드 내부에 기름때가 맺히는 것을 방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후드를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후드내부와 후드 필터를 주기적으로 청소하면 기름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름의 색상이 녹색이라면 후드가 아닌 후드윗면에 설치된 자동식 소화기의 누액입니다. 자동식 소화기 업체에 연락하시어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후드 굉음이 납니다. 


-제품 설치 후, 사용 전 초기 소음 발생시 :
후드의 설치 조건 (배기구의 크기, 배기관의 길이, 건물 구조 형태 등)에 따라 소음이 발생할 수 있음. 

이것은 제품의 문제가 아니라 사용환경적인 부분으로 정압의 정도에 따라 소음의 세기가 달라질수 있다고 합니다. 

후드의 연결상태를 확인 후 소음이 여전히 크다면 정확한 진단과 조치를 위해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사용 중 소음 발생시 :
오래된 후드의 경우, 후드 내부의 기름때나 먼지 등으로 인해 제품 성능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함.

 

 

요리가 끝나고 난 뒤, 얼마나 더 있다가 후드를 끄는게 좋나요?

후드는 요리를 시작하면서 켜고, 요리가 끝난 후에도 5~10분정도 더 켜둘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요리시 후드를 작동하더라도 모든 냄새나 연기가 실외로 배출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요리 후에도 후드를 켜 실내에 남아있는 냄새나 유해물질을 배출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전자식 후드에는 타이머 기능이 있어 5분 후에 후드가 자동으로 꺼지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요리를 오래하거나 유해물질이 많이 발생한 경우에는 가장 낮은 단수로 30분 이상 동작시켜 주는 것이 실내 공기질 관리 차원에서 좋다고 볼수 있습니다.

 

 

자연환기와 후드를 통한 환기, 어떤게 더 좋은가요?

각각 장단점이 있다고 합니다.

우선 자연 환기의 경우는 창문을 열어줌으로써 집안 전체에 신선한 공기를 공급하여 실내를 환기할 수 있지만, 실외의 미세먼지나 황사로 오염되어 있는 경우에는 외부의 오염물질이 그대로 들어온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후드를 통한 환기는 실외 환경과 무관하게 환기를 할 수 있으나 환기 범위가 주방에 근거하기 때문에 작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주방에서 요리할 때 발생하는 요리 미세먼지나 유해가스 등의 오염물질을 환기함에 있어서는 자연환기보다는 후드를 통한 환기가 더욱 효과적이라는 결과가 실험을 통해서도 검증되기도 했다고 하네요. 


주방 후드로 유명한 하츠의 AS신청 방법과 고객센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후드를 쓰다보니 기름이 떨어질 때가 있떠라고요. 기름을 많이 쓰는 요리를 자주 하다보면 기름이 위에 맺혀서 아래로 떨어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청소를 자주 해주면된다고 하니, 크게 문제될 것 같지는 않네요. 다만 기름 색상이 녹색이면 자동소화기에서 나오는 거라고 하니 상태를 잘 보고 점검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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