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네이버페이 결제 방법 및 토스 카드 사용 후기 (라인페이)

일본 네이버페이 결제 방법 및 토스 카드 사용 후기 (라인페이)

일본 네이버페이 결제 방법 및 사용후기 간단히 적어본다. 얼마전 일본여행을 준비하면서 다양한 결제 방법을 활용해보고싶어서 네이버페이결제, 카카오페이, 토스카드, 신용카드, 현금을 모두 준비해갔다. 실제로 사용하려고 보니 생각보다 편한 것도 있고 막상 쓸 수 있는 곳이 없는 경우도 있었다. 후기를 간략히 써본다.

일본에서 결제하는 방법

몇 년 전만 해도 일본 여행갈 때는 딱 두가지였다. 현금 아니면 신용카드. 그런데 최근 각종 전자결제 서비스가 도입되면서 일본에서도 무슨무슨 페이를 쓸 수 있다고 하더라. 나도 야심차게 라인페이와 카카오페이를 준비해보았다.

  1. 라인페이 (네이버페이)
  2. 카카오페이
  3. 신용카드
  4. 현금
일본 소비세 꼭 확인하기

오랜만에 가서 헷갈리기도 했는데 일본에서 물건사거나 밥먹을 때 꼭 확인해야하는 것이 총 금액, 최종 결제 금액이다. 일본은 가격표에 소비세를 뺀 물건 가격만 크게 써놓고 소비세는 작은 글씨로 써놓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식당에서 오, 맥주 500엔이네 하고 먹고나서 실제로 결제할때 소비세를 포함해야해서 약간 당황할 수 있다. 일본 소비세는 현재 10%이다. (2019년부터 8%에서 10%로 인상)


1. 라인페이 결제 (네이버페이)

실제로 여행하면서 가장 편하고 쇼핑몰에서, 식당에서 쓸 수 있는 곳이 많았던 것은 현금, 신용카드를 빼면 라인페이 결제였다.


준비할 것.

  1. 네이버 페이 어플 설치 후 본인인증
  2. 네이버 페이 돈 충전 해두기

네이버페이-앱

실제로 일본에서 결제 하는 방법.

  1. 라인페이가 가능한 매장인지 계산하는 곳에서 확인하기 (라인페이 결제가능하냐고 묻거나 카운터에 라인페이 결제 아이콘 표시 확인)
  2. 라인페이로 결제한다고 말하기
  3. 네이버페이 어플 켜서 현장결제 - 포인트 또는 머니 선택 
  4. 바코드로 눌러서 결제
  5. 어플알림으로 결제 내역이 오는 것을 확인

아래와 같은 라인페이 마크가 있으면 네이버 페이로 결제가 가능하다. 

직원에게 라인페이로 결제한다고 하고 핸드폰 앱의 바코드를 보면주면 결제할 수 있다. 아래 화면처러 현장결제 탭에 바코드가 나오는데 이걸 보여주면된다. 결제 내역에서 환율 적용된 결제 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일본에서 네이버페이를 이용하는 것의 장점은 수수료가 없다는 것이다. 네이버페이는 결제하는 그날의 환율이 적용되어 네이버 머니에서 차감될 뿐 별도의 수수료는 없다.

더 많은 내용은 네이버페이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하세요.


2. 카카오페이 결제

  • 카카오페이 결제할 수 있는 곳: Alipay+ 로고가 있는 곳

카카오페이는 알리페이플러스 로고가 있는 매장이나 자판기에서 쓸 수 있다고해서 준비해갔다. 그러나 로고가 있는 곳에서 쓴다고 했는데도 안된다고했고, 알리페이플러스 결제가 가능한 매장을 이용을 안해서 쓰지 못했다. 

 

일본 여행, 카카오페이 믿고 떠나요

🤔: 오랜만에 다녀온 일본 여행 어땠어? 😎: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수 있는 가맹점이 많아서, 결제가 쉽고 빨라서 좋았지! 1월부터 해외여행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 같죠? 저도 이번에 입국

kakaopay.tistory.com


3. 토스카드 결제

토스카드 결제는 신용카드 결제와 다를바는 없지만 페이백을 해주는 혜택이 있어서 챙겨갔다. 신용카드 사용하는 곳에서 토스카드로 결제하면 캐시백을 바로 해준다. 전월실적 조건도 없고 회수제한도 없기때문에 매우 좋은 혜택이었다.

카드결제 수수료가 1%, 해외서비스 수수료 건당 $0.5가 있다고하나 캐시백 3% 해주기때문에 이득이 되는 경우가 있다. 예를들어 내가 결제한 내역이다. 해외수수료가 1800원이지만 캐시백이 2262원 되었다.

해외결제에 특별한 혜택이 있는 신용카드를 갖고 있는게 아니라면 토스카드 쓰는게 이득인 것 같다.

4. 신용카드 결제

토스카드 쓰느라 신용카드는 한 번도 쓰지 않았다.

 

[해외] 일본여행 때 환전 손해 안 보는 방법 3가지

[BY 카드고릴라] 해외여행 빗장이 풀리면서 가까운 일본으로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급증했다. 게다가 ...

m.post.naver.com

5. 현금 결제

엔화 환전해간 돈은 탈탈 털어 쓰고 왔다. 개인 식당에서는 현금 내는게 아무래도 환영받는 것 같아 엔화 현금을 쓴 것 같다. 내가 갈 당시에는 환율이 많이 내렸을 때라 괜히 미리 엔화 환전했나 싶기도 했다. 

이상으로 일본 여행에서 결제한 후기를 써보았다. 참고해서 알뜰한 여행이 되면 좋겠다. 나도 다음에 또 갈 때 참고하려고 기록해둔다.


일본여행하기 전 참고할 글 모음

후쿠오카 숙박세 금액 및 기준 (일본 숙박세 내는 곳 총정리)

 

후쿠오카 숙박세 금액 및 기준 (일본 숙박세 내는 곳 총정리)

후쿠오카 숙박세 금액과 기준을 공유해본다. 얼마 전에 일본 여행을 가면서 후쿠오카에서 3박을 하게되었다. 가기 전에 여행 정보를 찾아보니 후쿠오카는 호텔 비용 외에 숙박세라는 세금을 따

chungho-store.tistory.com

일본 여행 준비 체크리스트 | 코로나 입국 조건, 준비물

 

일본 여행 준비 체크리스트 | 코로나 입국 조건, 준비물

일본 여행 준비 체크리스트 공유해봅니다. 오랜만에 해외여행을 준비하다보니 뭔가 빠뜨린것 같아 불안하더라고요. 아래 제가 준비했던 내용을 정리해보니 참고해보세요. 1. 코로나19 방역관련

chungho-store.tistory.com

여행자보험 가입 방법 및 비용 | 캐롯 해외여행 보험 후기

 

여행자보험 가입 방법 및 비용 | 캐롯 해외여행 보험 후기

해외여행 갈 때 꼭 준비해야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여행자보험이다. 젊을 때는 여행자보험의 중요성에 대해서 잘 몰라 가입을 안하고 갔었는데 지금 생각하면 아찔하다. 다행히 사고없이 지금

chungho-store.tistory.com

후쿠오카 스톡 하레노가든 웨스트 STOCK | 빵집 추천 및 웨이팅 후기

 

후쿠오카 스톡 하레노가든 웨스트 STOCK | 빵집 추천 및 웨이팅 후기

후쿠오카 스톡 빵집 리뷰를 간단히 쓴다. STOCK 하레노가든점 이라고 하는데 나카스강 옆 텐진중앙공웬이 있다. 참고로 하코자키역 근처에도 같은 빵집이 있다고 하니 가까운 곳에 방문하면 좋을

chungho-store.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