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렌버핏 명언 모음 17가지 (주식, 인생, 투자)

워렌버핏 명언 모음 17가지 (주식, 인생, 투자)

주식투자를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모를 수 없는 사람이 바로 워렌버핏이죠. 세계최고의 투자가라고 불릴만큼 손꼽히는 주식의 대가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워렌버핏의 책을 사읽고, 그의 명언을 찾아보는 노력을 하죠. 발끝이라도 따라가고싶으니까요. 

 

워렌버핏의 명언을 모아보았습니다. 워렌버핏처럼 생각하며 성공투자 합시다.

 

워렌버핏 명언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방법을 찾지 못한다면 당신은 죽을 때까지 일을 해야만 할 것이다.

 

명언

 

● 남들이 욕심을 낼 때 두려워하고, 남들이 두려워할 때 욕심을 내라. 

 

● 분산투자는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잘 모르는 투자자에게만 알맞는 투자방법이다. 

 

● 회사가 가장 어려운 시기에 있을 때가 회사를 사야하는 가장 좋은 때이다. 

 

● 10년이상 볼 것이 아니면 10분도 갖고 있지 말라. 

 

 

● 12시 자정이 넘어가면 휴지조각으로 변하는데도 당장보이는 성공적인 수익에 눈이 멀어 발을 빼야할 때 못빼는 미련한 짓을 하면 안된다. 

 

● 경제는 나같은 부자를 더 부자로 만들어주지만 가난한 사람에게 작동하지 않기에 기부가 필요하다. 

 

● 성공하는 사람들과 정말로 성공하는 사람들의 차이는 정말로 성공하는 사람들은 거의 모든 것에 NO(노)라고 말하는 것이다. 

 

● 진정한 성공이란 내가 사랑해줬으면 하는 사람이 나를 사랑해주는 것이다. 

 

● 회사가 손실을 입는다면 나는 이해할 것이다. 회사가 평판을 잃는다면 나는 분개할 것이다. 평판은 값을 매길 수 없는 자산이다. 

 

● 타고 있는 배가 항상 샌다는 것을 알게되면 구멍을 막느니 차라리 배를 바꿔타는 것이 생산적이다. 

 

● 나는 넘지도 못할 7피트 장대를 넘으려고 애쓰지 않는다. 나는 내가 쉽게 넘을 수 있는 1피트 장대를 주위에서 찾아본다. 

 

명언

 

● 주가변동을 적으로 보지말고 친구로 보라. 어리석음에 동참하지 말고 오히려 그것을 이용해서 이익을 내라. 

 

● 가격은 우리가 내는 돈이며, 가치는 그것을 통해 얻는 것이다. 

 

 

● 기회가 왔을 때 일을 하라. 내 일생에는 한꺼번에 수많은 아이디어가 떠오르고 호기가 오랫동안 계속되던 시기가 몇 번 있었다. 만일 내가 다음 주에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나는 뭔가라도 할 것이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나는 아무것도 하지 않을 것이다

 

● 썰물이 빠졌을 때 비로소 누가 벌가벗고 헤엄쳤는지 알 수 있다.

 

명언 하나 더 볼까

[명언중독] - 마음을 잡아주는 워렌버핏 명언 두번째 모음

 

마음을 잡아주는 워렌버핏 명언 두번째 모음

워렌버핏 명언을 소개합니다. 사람이 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된다는 말이 있죠. 계속해서 내가 어떻게 살고싶은지를 생각하고, 그것을 행동으로 옮겨야한다는 얘기인데요. 어

chungho-store.tistory.com

[명언중독] - 좋아하는 명언 모음 (동기부여)

 

좋아하는 명언 모음 (동기부여)

마음먹은대로 열정을 이어가기란 정말 너무 힘든일이죠. 그럴땐 뻔해보일지라도 동기부여 영상을 보거나 명언을 곱씹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인생의 모토 같은 명언이 있다면 생각해내

chungho-store.tistory.com

 

[명언중독] - 윈스턴 처칠 명언 5가지

 

윈스턴 처칠 명언 5가지

위대한 영국인 100인의 1위. 윈스턴 처칠은 폭풍같은 삶을 살아내면서도 글을 참 많이 썼다고 합니다. 생활비를 벌기 위해서 쓰기도 했다죠. 그래서 그런지 참 마음에 와닿는 명언과 좋은 문장들

chungho-store.tistory.com

[명언중독] - 이건희 명언 모음 시리즈, 첫번째

 

이건희 명언 모음 시리즈, 첫번째

삼성그룹 고 이건희회장의 명언, 어록 몇개를 공유해봅니다. 성공한 사람, 위대한 사람들이 했던 말들이 힘을 주거나, 생각을 다잡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시 슬럼프를 겪는 시기이거나, 매

chungho-store.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