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가스 지역별 고객센터 전화번호 총정리
- 생활정보
- 2020. 12. 28.
부산도시가스 지역별 고객센터 전화번호 총정리
부산지역의 도시가스 회사의 고객센터 이용방법과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아봅니다.
우선 도시가스를 사용하면서 꼭 알아두어야하는 것이 이사를 가거나 올때 가스를 중단하고 다시 연결하는 것입니다. 함부로 가스를 만져서는 안되고, 가스 중단과 요금정산을 해야하므로 이사날짜 최소 2~3일전에는 도시가스 회사에 전화해서 예약을 해야합니다.
이것은 이사를 올 때도 마찬가지이고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가더라도, 그 지역의 도시가스회사에 전화해서 신청해야합니다.
고객센터를 전화롤 이용할 수도 있고, 요즘에는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전화통화하기 싫은 사람이 늘고 있다고하죠. 그리고 컴퓨터나 어플로고 금방할 수 있기 때문에 전화보다 직접하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부산도시가스 홈페이지
우선 부산도시가스의 홈페이지주소는 skens.com 입니다. 접속을 한 후, 메인화면에서 전출신청 / 전입신청 상황에 맞게 신청하기를 하면됩니다.
그리고 가스렌지 교체하는 경우에도 꼭 도시가스 회사에 신청을 해야합니다. 가스렌지를 철거나 변경할 때에도 도시가스 전문가를 통해서 작업을 해야합니다.
이 뿐아니라 도시가스요금조회,납부, 자동이체, 청구서 유형변경, 계약정보조회, 실시간요금계산, 검침 등의 신청,조회업무도 가능합니다.
수수료가 있을까?
고객이 방문을 요청한 경우, 이사할 때 도시가스 연결, 해지, 재연결 등의 서비스는 수수료가 있습니다.
재료비, 시공비,공급중지 해지수수료 등이 청구됩니다. 단 서비스종류나 재료등에 따라 요금은 달라집니다. 정확한 요금은 고객센터로 문의해보세요.
일반 신청, 상담, 전출입, 기구교체, 방문업무 등은 오전9시부터 18시까지 가능합니다.
부산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부산도시가스 지역 서비스센터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아봅니다.
고객센터는 하나로 통합되어 운영됩니다. 부산도시가스 전체 대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44-0009입니다.
SK E&S 부산도시가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확인하면 아래처럼 아주 작게 전화번호를 볼 수 있어요.
- 온천서비스센터
- 광안우동 서비스센터
- 금정서비스센터
- 동래연제서비스센터
- 동부산 서비스센터
- 문현 서비스센터
- 부산진 서비스센터
- 북구 서비스센터
- 서부산서비스센터
- 용호 서비스센터
- 을숙로서비스센터
- 재송반여 서비스센터
- 좌동 서비스센터
- 주례 서비스센터
- 중앙 서비스센터
도시가스관련 FAQ
체납이 얼마나 되어야 가스가 중단될까?
가스요금이 1개월 이상 미납되면 고지서에 요금미납안내가 표기됩니다. 납기일로부터 2개월이 될 때까지 납부하지 않으면 공급중지될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집 검침일은 언제일까?
부산도시가스 요금 청구서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청구서의 뒷면, 사용기간을 확인하면됩니다.예를들어 사용기간이 08/11 ~ 09/10 이라면 검침일은 매월 10일입니다.
가스요금도 전기요금처럼 누진세가 적용될까?
가스요금은 누진세가 없습니다. 사용량에 취사, 난방단가를 적용해서 계산됩니다. 참고로 현재 누진세가 적용되는 공과금은 전기요금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