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해약/해지 방법
- 생활정보
- 2021. 1. 25.
교보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해약/해지방법
교보생명의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지점, 고객플라자 위치찾는 방법, 보험 해약 절차와 방법에 대한 정보를 알아봅니다.
교보생명 지점, 고객플라자 위치 찾는 방법과 처리가능업무 구분.
구분 | 처리가능한 업무 | 이용시간 |
고객플라자 | 보안카드 발급, 사고보험금신청 및 지급, 보험관련상담, 대출상담, 펀드/신탁상품 상담 |
평일 09:00 ~ 15:50 고객창구는 09:00 ~ 15:30 |
지점 | 보험가입 및 보험계약 상담 | 평일 09:00 ~ 18:00 |
AM 사업단/팀 | 보험대리점 개설 상담 및 운영 | 평일 09:00 ~ 18:00 |
대출창구 | 담보대출, 신용대출 상담 및 지급 | 평일 09:00 ~ 15:50 |
지점 찾는 방법은 교보생명 홈페이지에서 조회가능합니다.
홈페이지 하단에 [지점찾기] 메뉴를 이용하세요. 홈페이지 주소는 아래에 있습니다.
아래처럼 지점 검색 화면이 나옵니다. 지역이나 지하철역, 원하는 업무 등으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서울에만해도 100개 넘는 지점이 나오네요.
아래처럼 각 교보생명 지점이나 고객플라자의 전화번호가 나옵니다.
방문을 할 계획이라면, 미리 전화를 해서 방문해도 되는지, 원하는 업무를 볼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교보생명 홈페이지 주소: www.kyobo.co.kr/
교보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1001
해외에서 전화할때에는 82-2-2670-5200 으로 전화하세요.
상담원연결 가능시가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ARS연결은 8시부터 23:30까지입니다.
ARS 단축번호.
1번: 보험계약대출관련 상담
2번: 보험금신청관련 상담
3번: 보험료 납입관련 상담
4번: 증명서, 카드 분실신고 등
0번: 상담원 연결
기타 서비스별 고객센터 전화번호.
법인/퇴직연금 : 1588-0770
다이렉트 가입상담 : 080-000-0099
신용/담보대출 : 1588-1010
펀드/신탁 : 1599-7899
(상담원 연결은 평일 9시부터 15:30시까지.)
사고보험금 : 1588-1810
방카슈랑스 : 1588-1099
보험고객불만상담 : 080-400-1001
교보생명 보험 해지/해약 방법.
가입하신 보험을 해지(해약)하는 방법은 총 3가지입니다.
□ 홈페이지 이용
- 가능금액 : 유지계약 증번별 500만원 이하, 실효계약 증번별 2천만원 이하
(1회당 5건까지 처리가능, 1일 1억원 이하)
- 이용시간: 매일 08:00~23:30(공휴일 포함)
- 사전요건: 공인인증서, 보안카드 /송금계좌 보유, 이체실적 계좌
□ 교보생명 콜센터
- 가능금액 : 2천만원 이하
- 이용가능 계좌 : 송금등록계좌, 보험료3회이체계좌, 이체실적계좌 단,이체실적계좌로 지급 처리시 ARS 비밀번호가 있어야만 이용 가능.
□ 고객프라자 방문
- 가능금액 : 금액 제한없음
- 이용가능 계좌 : 송금등록계좌
- 이용시간: 평일 09:00~15:50
- 이용방법: 주민등록증, 보험증권, 송금통장(계좌) 지참 후 방문 신청
>> 타인을 위한 보험해지(해약) 처리 자동화채널 이용불가 (콜센터 상담사 또는 고객PLAZA 내방 처리 )
- 대상업무 : 계약자와 수익자(만기,입원장해,사망)가 다른 유지계약의 해지(해약)
- 처리방법: 증권회수(미소지시 재발행 후 회수) 또는 수익자 동의 후 처리 (녹취 또는 서면)
이상으로 교보생명의 지점위치찾는 법, 고객센터 전화번호 정보와 보험 해약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