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결제 알림 문자 서비스 신청 방법 3가지 (어플, 홈페이지, 전화)
- 금융
- 2021. 9. 23.
현대카드 결제 알림 문자 서비스 신청 방법을 찾고 있다면 아래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언제부턴가 현대카드를 사용하고 나면 문자가 안오고, 어플로만 알림이 오더라고요. 아무래도 어플알림보다는 문자로 받는 것이 정확하고 편해서 사용내역 문자 서비스를 신청했어요. 저와 같은 상황이라면 아래를 참고해서 따라해보세요.
① 현대카드 결제 알림 문자: 앱에서 신청
현대카드 앱에서 결제 알림 문자를 신청할 수 있는데, 저 정말 한참 찾았어요. 아무리 찾아도 없어서 힘들었는데 여러분은 아래에서 쉽게 따라해보세요.
1. 현대카드 어플에 접속한 후, [전체메뉴]를 선택하고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설정] 메뉴를 선택하세요.
2. 설정 메뉴 중 [알림 > 알림설정]을 선택한 후, 알림설정 화면에서 맨 아래에 [카드이용알림서비스 바로가기]를 선택합니다.
3. 카드이용알림서비스는 [앱알림/ 문자메세지/ 카카오톡] 세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현재 '앱알림'으로 되어있더라고요. 앱알림은 무료라서 좋긴한데, 돈을 내고라도 문자메세지로 바꾸어보기로 합니다. [문자메세지] 신청을 선택합니다.
4. 이름, 휴대폰번호 확인 잘한 후, 알림방법에서 [문자메세지]를 선택하세요.
문자메세지 서비스는 월 300원의 이용료가 부과됩니다. 단, M포인트로 결제하면 월 450포인트가 결제되고, 건당 5만원 이상 이용내역에 대해서는 무료로 문자 메세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5만원 미만 이용건은 발송되지 않습니다. 원하는 이용요금을 선택하면됩니다. 참고로 프리미엄카드 보유 회원의 경우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사용내역 문자에 누적이용금액 포함여부를 선택하고, 정기결제요금알림서비스 신청여부도 체크하세요. 그 후 신청/ 변경을 선택하면 끝입니다.
신청을 완료하면 문자로 신청완료 메세지가 오니, 문자가 오는지도 꼭 확인하세요.
② 홈페이지에서 신청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My Account > 이용편의서비스 안내/신청 > 카드이용알림서비스] 순서로 선택하면 됩니다. 그 후 [서비스 신청/변경] 메뉴를 선택해 문자서비스를 신청하세요.
③ 고객센터에서 신청
현대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문자 발송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고객센터 1577-6000으로 전화한 후, 2번 회원선택을 누르고, 9번 서비스신청, 0번 상담원연결 순서로 선택하면됩니다.
1577-6000 > 2번 회원 > 9번 서비스 신청 > 0번 상담원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