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 운영 시간, 상담원 연결
- 생활정보
- 2020. 6. 22.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상담원연결 시간을 알아봅니다. 폭염이 시작되기도 전에 에어컨 없이는 못살겠다는 생각이 벌써 드는데요. 점점 전기요금 걱정이 들더라구요. 작년 한여름에 정전이 됬었던 안좋은 기억도 나면서 전고장신고나 전기요금 문의 등을 해볼 수 있는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확인해두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상담원 연결 가능시간
한국 전력, 즉 한전 고객센터는 국번없이 123번입니다. 전기상담, 고장신고 등 상담원과 상담할 수 있는 시간은 24시간 계속 운영된다고 하네요.
요즘에는 전기없이는 살 수 없는 세상이잖아요. 아파트나 사무실같은 경우에는 관리실이 있어서 해결해주지만, 주택이나 빌라 같은 경우에는 직접 해결해야하니까 24시간 운영된다는 점 알고 계시면 긴급 상황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휴대폰에서 연결하실 때에는 지역번호 + 123 을 누르면 됩니다. 연결 후, 전기고장신고는 1번, 말로하는 ARS 2번, 기존 누르는 ARS는 3번 입니다.
3번 누르는 서비스를 선택 후, 요금조회 및 납부는 2번, 각종 내역서, 세금계산서 발급은 3번, 상담원 연결은 0 번입니다.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 (24시간 운영) 유선전화 : 국번없이 123 핸드폰 : 지역번호 + 123 |
전기요금납부 및 조회
PC에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요금조회부터 요금 납부, 명의 변경 등 여러 서비스도 이용가능합니다. 급하지 않은, 직접 해결하고 싶으신 분들은 컴퓨터에서 한국전력을 검색해서 아래쪽으로 쭉 내리면 아래처럼 고객서비스 메뉴가 나옵니다.
요금조회, 자동이체 신청, 전기사용신청, 요금납부, 이메일청구서 신청, 명의변경, 요금납부증명발급, 전기상담, 모바일 청구서 신청, 고객환불금찾기, 전기고장신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위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고객번호를 꼭 알고 있어야 합니다. 고객번호는 전기요금 납부 고지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한전 홈페이지 링크: https://home.kepc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