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분실 신고와 재발급 방법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분실 신고와 재발급 방법

저는 카카오뱅크 계좌가 있고, 체크카드를 발급받았지만 실제로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현재 회사원이 아니다보니 체크카드보다는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카카오 체크카드를 집에 두고 다녔는데, 어디로 갔는지 안보이더라구요. 결국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분실신고하는 방법과 재발급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저처럼 집에서 없어지거나, 밖에서 잃어버리는 경우가 있을텐데요 이 포스팅을 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저의 귀여운 라이언 체크카드였는데 말이죠. 

 

우선 밖에서 사용하시다가 잃어버린 경우라면 재빠르게 분실신고를 해야합니다. 혹시모를 도난으로 인해 누군가 내 소중한 돈을 사용하면 안되니까요. 

 

분실신고와 카드재발급은 두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01. 고객센터에 전화하기

02. 카카오뱅크 어플에서 셀프로 처리하기

 

 

먼저,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처리하실 분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시간 총정리 

고객센터 전화번호 중에서 각종 사고신고 번호를 찾아서 하시면됩니다.

다행히, 24시간 운영되고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인 카카오뱅크 어플에서 내가 직접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 카드분실신고

카카오뱅크 어플에서 아래쪽 더보기(점세개 또는 선세개 三) 를 누르면 아래처럼 [마이페이지]가 나옵니다. 

 

 

 

이 페이지에서 화면을 아래로 조금 내려보면 카드분류에 [내 카드]메뉴가 있습니다. 

선택해주세요. 

 

 

내가 갖고 있는 카드가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분실한 카드의 [카드관리]를 선택해주세요. 

참고로, 이 페이지에서는 화면에서 보시다시피 카드이용내역이나 실적조회, 교통이용내역 조회 등 내 카드의 사용관련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카드] > [카드관리]로 이동을 하면 아래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 카드의 설정 내용이 나옵니다. 화면을 아래로 내려주세요. 

아래쪽에 [신청/신고] 카테고리가 나오는데요, 여기에 [분실신고]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 [카드 재발급 신청]도 보이죠. 분실 신고를 한 후에 재발급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분실신고를 선택하면 아래처럼 분실, 도난 등 신고할 내용을 선택해주세요라고 나옵니다. 

신고할 카드를 잘 선택했는지 확인 한 후에 [신고하기]버튼을 눌러주면 신고가 됩니다. 

 

 

 

완료하면 분실신고 접수가 되었다는 문자가 옵니다. 그리고 분실신고 하기 전에 카드 승인내역을 꼭 확인해보세요. 혹시라도 부정사용이 발생했을 수도 있으니까요. 

누군가 부정사용을 했다면 바로 1599-8888로 신고하시면 됩니다.

 

 

 

# 카드 재발급 신청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분실, 도난 신고를 했다면, 이제 재발급 신청을 해보겠습니다. 

 

* 카드재발급도 고객센터에 전화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의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셔서 결정하세요.
  - 카카오뱅크 모바일앱을 통해 신청: 국내외 겸용여부, 후불교통 기능 여부, 등 카드 조건선택가능.
  -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기존카드와 동일한 조건으로만 신청 가능. 

 

카카오뱅크 어플에서 재발급하는 방법입니다.

[카드관리] 페이지로 되돌아가서 [카드 재발급 신청]을 선택해주세요. 체크카드 신청 페이지가 나오면서 카드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고, 후불교통카드 포함 여부, 해외겸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 후, 다음을 누르면 고객정보를 입력하게됩니다. 수령장소 등을 선택하시면됩니다. 

부재시 대리수령도 가능합니다. 

 

신분증을 등록해야하죠.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다 입력하면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청에 필요한 정보 입력은 정확하게 꼼꼼히 읽어보신 후 하셔야합니다. 발급후에는 수정이 안되고 다시 발급받야하거든요. 

 


 

카뱅 카드 신고, 발급관련 많이 궁금해할만한 질문과 답변을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Q. 카드 분실신고를 본인이 아닌 다른 사람이 해도 되나요?
A. 본인이 아닌 경우에도 신고 가능합니다.
다만 신고 시에는 카드명의자와의 관계/신고자의 연락처 등 기본사항을 확인하고 있으며 본인이 아닐 경우에는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신고가 가능합니다.



Q. 후불교통기능만 삭제 할 수 있나요?
A. 후불교통카드를 발급받은 후 후불교통기능만 삭제하는 것은 불가하며 필요하실 경우 후불교통기능이 없는 카드로 재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추후 후불교통기능을 원하는 경우 후불교통기능 선택하여 발급신청하셔야 합니다. 



Q. 카드를 일시적으로 정지할수 있나요?
A. 네, [카카오뱅크 모바일앱 > 전체탭 > 내 카드 > 카드관리] 메뉴에서 카드를 일시정지할 수 있습니다.
단, 국내/해외 거래를 정지해도 '철도승차권 취소수수료', 후불교통요금 등 승인없이 카드사로 결제정보가 전달되는 거래는 출금 처리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의 분실, 도난신고 하는 방법과 체크카드 재발급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분실하신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너무 급할땐 고객센터를 이용하시고 그게 아니라면 어플로 천천히 따라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