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입출금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 해지 방법 (어플이용)
- 생활정보
- 2021. 6. 13.
우리은행 입출금 내역 문자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과 해지방법을 알아봅니다. 우리원 뱅킹 어플을 이용해 계좌의 입출금 문자가 오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입출금 문자알림; 입출금 SMS 통지 서비스
입출금 문자 알림 서비스는 모든 은행에서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내 계좌에 돈이 들어오고 나갈 때 그 내역을 핸드폰으로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우리은행에서는 '입출금 통지 서비스'라고 합니다.
신청 가능한 계좌는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보통예금, 저축예금, 기업자유예금, 당좌예금, 가계당좡금, 외화 보통예금 등)만 가능합니다. 문자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면서 통지 대상금액, 시간, 잔액표시 여부, 입출금 선택, 자동 이채 내역 통지 선택 등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00시 ~ 08시 사이에 발생된 자동이체 내역은 오전 8시 이후에 통지되도록 설정할 수 있으니 이 부분도 잘 체크해보세요.
입출금 문자 알림 서비스 이용금액
한 계좌의 입출금 문자를 최대 5개까지 휴대폰 번호 등록이 가능하고, 계좌별, 휴대폰별로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우리원 뱅크의 어플 푸시(알림) 설정은 무료이지만, 문자로 받아보는 서비스는 유료입니다. 만약 이용요금을 내고 싶지 않다면 어플의 알림을 설정해 이용하세요. 어플에서 알림 설정하는 방법도 아래에서 알려드릴게요.
입출금 문자(SMS) 알림 서비스 수수료
- 월정액형: 월 900원
- 건별 부과형: 건당 20원
월정액형 수수료는 우리 닷컴 통장, 우리 AMA전자통장, 우리 꿈 통장의 경우 50% 감면된다고 하고요. 선납/후납을 선택해서 수수료를 납부할 수 있는데, 후납인 경우 매월 10일 자동출금, 선납인 경우 신청 즉시 출금되고 익월부터 매월 신청일에 자동 출금됩니다. 그리고 잔액부족으로 수수료 미납하면 10일 동안 추가 출금 시도 후 자동해지된다는 점도 꼭 알아두세요.
우리은행 입출금 문자 알림 설정하는 방법
우선 [우리 WON뱅크] 어플에 로그인한 후, 전체 메뉴를 누른 다음 [고객지원/부가서비스 > 통지 서비스]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WON 알림, SMS 입출금 통지 서비스, 알림 함 메뉴가 나오는데요. WON 알림은 어플 푸시 알림을 말합니다. 따라서 문자로 받아보고 싶을 때에는 [SMS 입출금 통지 서비스]를 선택하세요.
문자통지 서비스를 선택한 후, 내용과 수수료 안내를 꼼꼼히 읽어본 후 [서비스 신청]을 하면 됩니다. 만약 문자통지를 해지하고 싶을 때에는 신청 외에 변경/해지 메뉴가 나오니 그 메뉴를 이용해서 해지할 수 있습니다.
SMS 입출금통지 서비스 화면이 나오면, 통지를 받을 계좌를 선택하고, 내 핸드폰으로만 받을지, 여러 대를 신청할지 선택하고, 입출금 알림 내용을 선택하세요. 문자 내용에 잔액을 함께 표시할지 말지, 통지 시간, 통지 대상 금액기준을 선택할 수 있고, 수수료 출금계좌도 따로 선택 가능합니다.
월정액제로 할지, 건별 부과제로 할지 선택하고 후납/선납과 수수료 출금 안내 SMS 수신 여부까지 선택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우리은행 계좌 입출금 내역 문자 알림 서비스를 신청/해지하는 방법과 이용요금에 대해서 확인했습니다. 잘 사용하지 않는 계좌일수록 알림을 설정해놓는 것이 오히려 안전하다고 느껴지더라고요.
물론 잔액이 없다면 별 상관없겠지만, 돈이 어느 정도 있는 경우라면 건별 부과제를 선택해서 알림 설정을 해두면 조금이나마 안심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