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카드 재발급 방법, 분실신고 전화번호 (신용카드, 체크카드)

농협카드 재발급 방법, 분실신고 전화번호 (신용카드, 체크카드)

농협카드를 사용하다가 분실하거나 도난을 당한 경우라면 꼭 사고신고를 해야 합니다. 혹시 모를 부정사용을 방지하고 범죄에 이용될지 모를 가능성을 미리 차단해두는 것이죠. 재발급받는 것이 번거로워 분실신고를 미루다가 더 귀찮은 일에 휘말리지 말고, 분실이라고 생각된다면 우선 신고를 하는 편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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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카드 분실신고, 재발급 방법

신용카드던, 체크카드던, 기프트카드던 NH농협 카드를 사용하다가 분실 또는 도난을 당한 경우 사고신고를 하는 방법은 홈페이지/ NH농협 고객센터 전화/ NH농협 영업점에 방문해 신고할 수 있습니다. 

 

먼저 홈페이지를 통해 분실신고를 하는 방법은 NH농협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MY NH > 분실신고 >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 메뉴를 이용하세요.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면 쉽습니다.

 

 

이 때, 분실신고를 하면서 동일한 카드로 재발급 신청도 한 번에 가능합니다. 하지만 재발급을 하는 경우 카드의 유효기간과 카드번호가 변경된다는 점을 꼭 인지하고 신청하세요. 

 

분실이나 도난이 아니어도 카드 유효기간이 다가왔거나 만료된 경우, 유효기간을 연장하는 재발급도 할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가 필요 없는 경우라면, [신용/체크카드 신고 해제/재발급] 메뉴에서 재발급 신청을 하면 됩니다. 

농협홈페이지에서-카드분실신고-메뉴-위치
농협카드-분실신고

 

그리고 분실/도난이 의심된다면 카드의 최종이용내역을 꼭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현금 입출금이 가능한 카드라면 카드의 은행 계좌 거래내역도 확인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우리의 돈을 지키는 일이잖아요.

 

그리고 만약 분실신고를 한 후에 카드를 찾게되면 분실신고 해제를 하면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분실 신고한 경로대로 [신용/체크카드 신고 해제/재발급] 메뉴에서 해제를 하면 되고, NH농협 어플에서도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영업점 방문해서도 가능함.)

 

단, 분실신고를 하면서 카드 재발급까지 신청한 경우라면 분실신고한 날부터 2 영업일이 지났다면 분실신고 해제가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만약에 부정사용이 발견된다면 바로 아래의 농협카드 고객센터로 전화를 해서 신고를 해야합니다. 신고 접수 시점에서 60일 전 이후에 발생한 금액은 회원의 과실을 제외하고는 은행에서 보상해준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콜센터를 통해 상담을 받아보세요. 

 

농협카드 분실신고 고객센터 전화번호 (콜센터)

농협카드 분실신고, 도난신고를 할 수 있는 농협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644-4000 입니다. 카드 분실, 도난신고는 24시간 가능하기 때문에 분실이 확실하다면 바로 전화로 신고 등록을 해두세요. 1644-4000으로 전화한 후, 1번 (분실/금융사기 신고)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 NH농협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1644-4000
서비스별 단축번호

1: 분실/ 금융사기신고
2: 개인
3: 기업
4: 가맹점
5: 사용개시/ 비밀번호 등록
6: 비회원/ 카드 발급 진행 조회
7: 기프트카드, 문화누리카드
8: 채움스케치
9: 외국어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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