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차 재난지원금 '국민지원금' 콜센터 전화번호 (문의전화)

5차 재난지원금 '국민지원금' 콜센터 전화번호 (문의전화)

5차 재난지원금 '국민재원금'관련 문의하고싶은 것이 있다면 콜센터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국민지원금 콜센터가 8월 30일부터 운영이 된다고 하니, 신청 전에도 궁금한 점을 상담받거나, 신청시 발생하는 문제, 이의신청 문의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콜센터 전화번호 | 상담사 연결은 아래의 글에서 확인하세요.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콜센터 전화번호 | 상담사 연결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콜센터 전화번호와 상담사 연결 시간입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콜센터 전화번호: 1533-0100 상담사 연결시간: 평일 9시-18시 손실보전금 콜센터가 운영되고 있으고 운영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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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지원금 콜센터

국민지원금 콜센터 전화번호는 1533-2021 입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전용 콜센터이므로 가장 정확한 상담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추가로 정부합동 민원센터인 [110]에서도 상담이 가능하고, 각 자치단체 콜센터도 운영될 예정입니다. 

 

  • 콜센터 전화번호: 1533-2021
  • 정부합동 민원센터: 110 (24시간 상담가능)
  • 자치단체 콜센터 (추후 확인)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기간

5차 재난지원금 국민지원금관련 이의신청이 가능합니다. 건강보험료기준으로 대상자가 아니라거나, 가족인원수의 변동이 있는 경우 이를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해서 신청하면됩니다.

 

신청기간은 9월 6일부터 11월 12일까지 이며, 온라인신청과 방문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신청은 국민신문고 홈페이지에서, 방문신청은 주소지의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이의신청 접수기간: 2021.09.06 (월) ~ 2021.11.12 (금)
  • 이의신청 처리: 2021.12.03 마감예정.
  • 국민신문고 온라인신청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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