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드라이프 상조 고객센터 전화번호 공유 (장례신청 및 상담)

프리드라이프 상조 고객센터 전화번호 공유 (장례신청 및 상담)

프리드라이프 고객센터 전화번호 공유해본다. 상조 서비스 신청해야하거나 가입한 상조상품관련 상담이 필요할 때 참고해보길 바란다. 장례 서비스 신청이나 모든 상담 역시 대표 고객센터로 전화하면 되더라.

프리드라이프 고객센터 전화번호 

 📞 프리드라이프 대표 고객센터 및 24시간 장례접수 : 1588-3740

  • 야간 비상전화 : 031-945-9797
  • 긴급 연락처 : 1588-8204

1588-3740  ARS 번호 정보

고객 가입 센터: ARS 2번 상담사 연결 : 평일 09:00 ~ 18: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고객 정보 센터: ARS 3번 상담사 연결 : 평일 09:00 ~ 18: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하이프리드 센터: ARS 4번 상담사 연결 : 평일 09:00~19:00, 토요일 10:00~19:00

상조 가입하는 이유?

상조 상품에 대해서 전혀 관심도 없었는데 나이가 들면서 저걸 왜 가입하나 궁금해지더라. 그래서 조금 찾아봤더니 상조 상품 가입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고 한다.

일단 장례를 치르는 비용이 최소 몇백만원 정도 발생한다. 갑작스럽게 목돈이 필요한 일이기때문에 적금처럼 한달에 1-3만원씩 내서 미리 준비하는 것이 상조 상품이라고 한다.

이런 방식으로 나중에 쓸 목돈에 대비하는 것은 물가상승을 대비하는 것이 가장 큰 것 같다. 뭐든 금액이 계속 오르기때문에 확정된 금액을 가입해서 나눠 내는 것이다.

다음으로는 장례를 치러야할 때에 뭘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것이다. 이때 상조에 가입된 경우 상조회사에서 진행을 해주는 것이다. 

그리고 의전 서비스나 기타 필요한 서비스가 고급?으로 제공된다. 예를들면 리무진 서비스.

이 정도가 상조 상품에 가입하는 주된 이유 같다. 미래에 몇 백만원을 부담하기가 부담되고 또 상조 회사 서비스에 맡겨 하고싶다면 가입해도 나쁜건 아닌 것 같다. 그러나 굳이 약정이 있는 상품에 가입해서 매달 돈을 내는 것이 싫다면 꼭 가입해야하는 것은 아니더라. 

장례를 치러야할 때에는 장례식장을 통해 다 할 수 있고, 그 자리에서 바로 상조가입도 되며, 금액도 크게 차이가 안난다고 한다. 내가 책임지고 장례를 준비해야할 연로하신 분들이 많으면 모를까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상조 상품을 꼭 해야하는 것은 아니다.

그리고 가입 전에는 가입하는 상품에 대해서 100% 이해를 하고 결정해야한다. 100% 환급해주는 적금같은 상품이다라는 설명에 넘어가면 안된다. 그 말은 정해진 약정기간이 지나야만 환급을 받을 수 있고, 그 전에는 위약금이 크게 발생할 수 있다는 얘기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