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 AS 고객센터 전화번호, 운영시간

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 AS 고객센터 전화번호, 운영시간

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 확인방법과 AS 고객센터 전화번호

겨울철 가장 보고싶지 않은 보일러의 에러코드. 귀뚜라미 보일러를 사용하다가 마주하게되는 에러코드별 증상, 뜻 확인하는 방법과 AS를 위한 고객 센터 전화번호를 확인합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확인하는 방법

제발 겨울동안에는 에러코드 없이 무사히 보내고싶지만, 가장 추울 때, 가장 혹독한 추위가 올 때 보일러는 고장나기마련입니다. 

 

귀뚜라미 보일러의 에러코드는 귀뚜라미 홈페이지에서 보일러 모델별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주 나오는 에러코드는 코드별로 정리가 되어있기때문에 우리집 보일러의 모델을 먼저 확인한 후에 보일러 모델별 에러코드를 확인하면됩니다.

 

 

아래의 방법을 따라하세요.

 

귀뚜라미 홈페이지 (krb.co.kr/)에 접속한 후, 오른쪽 상단의 삼선 메뉴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메뉴 중에서 [고객센터]를 선택하면됩니다. 

 

또는 홈화면을 아래로 조금 내려보면 [자가진단 메뉴얼]이 바로 나옵니다.
이것을 선택하면됩니다. 


귀뚜라미보일러의 자가진단 매뉴얼 중에서  보일러 종류를 선택하고, 우리집 보일러 모델명을 확인한 후 그에 맞는 모델명을 누르면됩니다. 

 

예를들어 거꾸로콘덴싱 보일러의 에러코드를 확인해보았습니다.

에러코드가 01부터 08, 95,96까지 에러코드의 내용이 나와있습니다. 

옆에 상세보기를 누르면 해결방법과 체크사항, 자가진단 사항이 나옵니다. 

AS 신청 전에 이 부분을 스스로 체크해보고 해결이 되지 않으면 귀뚜라미 고객센터에 전화하는 것이 좋겠네요. 

 

당장 위험한 에러코드도 있으니, 에러코드가 나오면 바로 확인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에러코드별로 의미를 거의 동일하고, 보일러 모델별로 에러코드가 추가로 더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에러코드인 01/02/03, 95/ 96 등은 아래의 내용으로 참고하고, 그 외의 에러코드는 모델별 코드를 확인해보세요. 보일러 작동원리나, 가스/기름보일러 등에 따라서도 다르다고 합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의미 조치사항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내용과 조치사항
01/02/03 불꽃감지에 이상이 생겨 점화가 되지 않거나 점화가 되었다가 바로 안전차단이 일어나는 경우. 

-보일러 고장보다는 외부적인 조건에 의해 일시적인 증상일 수 있음. 
- 실내 온도 조절기의 전원/재가동 버튼을 눌러 재가동 해볼것. 
- 가스밸브가 잠겨 있는 지 확인. 
- 이상 현상이 계속되면 AS센터에 연락할 것. 
04/05/14 보일러내 센서부에 이상이 생긴경우. 
-보일러가동을 중단하고 반드시 AS센터나 지역 대리점에 연락하기.
-04 수온센서 이상
-05 과열센서 이상
-14 출탕센서 이상
06 보일러내 배풍기 회전수가 감지되지 않는 경우. 
-대리점, AS센터에연락해 조치 받기.
08 실내온도 조절기 연결배선이 너무 길거나(10m이상) 고압선, 전화선과의 접촉으로 일어날 수 있는 현상. 
-대리점, AS센터에연락해 조치 받기.
22 응축수 트랩 내부가 이물질에 의해 막히거나 응축수 배출이 원활히 이뤄지지 않는 경우. 
-보일러 가동을 중단하기. AS 받기. 
91 저수위가 5분 이상 일어날수 있는 경우. 
- 단수가 되었는지 확인하기. 
94/95 보일러 내에 물이 부족할 경우 표시. 자동으로 물보충이 되며 보충이 완료되면 정상 가동됨. 
- 직수배관 밸브 닫혀있는지 확인.
- 계속 해제안되고 물보충이 안되면 AS받기
- 94: 저수위센서 이상
- 95: 저수위 감지.
96/99 과열안전장치가 작동된 경우. 보일러 난방수 온도가 너무 높아 안전을 위해 가동을 정지한 상태. 
- 순환펌프가 가동되면서 온도 낮춰줌
- 해제가 안되면 AS받기.
-96: 과열센서 감지
-99: 수온센서 과열감지
97 공기량 부족 및 역풍에 의한 것으로 이때는 가스공급밸브를 잠근 후, 창문을 열고, 실내를 충분히 환기 시켜야합니다. 
절대로 전원코드, 전자렌지, 인화성 담배,성냥,라이터를 켜서는 안됩니다. 
- 97: 외부전화를 이용해 가스회사 전문가, AS센터에 연락하기.
- 절대 전기사용해서는 안됨. 폭발위험있음. 
98 배기과열안전장치 또는 지진감지센서가 작동된 상태. 

 

귀뚜라미 보일러 AS신청 전화번호

귀뚜라미 보일러 서비스센터 전화번호는 1588-9000 입니다. 귀뚜라미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화면을 쭉 아래로 내리면 다음 사진처럼 확인하고, 바로 연결할 수 있어요. 

 

고객센터 업무시간

구분 4월 -9월 3월, 10월 11월 - 2월
평일 09:00-18:00 08:00-18:00 24시간
토요일 09:00-13:00 09:00-18:00 24시간
일요일, 공휴일 휴무 09:00-18:00 24시간

동절기에는 24시간, 평일/휴일구분없이 운영된다고합니다. 

 

귀뚜라미보일러 출장비

지역 귀뚜라미 보일러 대리점이나 AS대표전화로 방문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데, 출장비가 발생합니다. 제품수리비와 별도로 18,000원이 기본으로 듭니다. 휴일이나 심야시간 방문(21시 ~ 익일 8시)하면 22,000원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펠릿보일러, 화목보일러, 심야전기보일러, 온수가, 5만이상 중,대형보일러, 캐스케이드는 평일/휴일/심야 상관없이 30,000원 청구됩니다.

기본 출장비 (평일 주간) 18,000원
휴일, 심야 (21시-익일 8시) 출장비 22,000원
펠릿보일러, 화목보일러, 심야전기보일러, 중대형보일러, 캐드케이스 등 30,000원

 

이상으로 귀뚜라미 보일러의 에러코드 확인하는 방법과 대표 에러코드 의미와 조치사항, AS 신청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확인했습니다. 에러코드별 조치내용을 잘 확인하고 안전하게 AS 받으시길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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